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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 VR 제조: 당신이 알아야 할 5가지

Bb7942 2022. 2. 20. 01:29

XR(Extended Reality)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 중 일부는 제조 및 산업 환경에 있습니다.

실제로 PwC의 연구에 따르면 제품 개발에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증강현실(AR)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2030년까지 GDP에 3,600억 달러를 증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할 때 제조 및 산업 비즈니스 리더가 알아야 할 5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AR & VR In Manufacturing: 5 Things You Need To Know'

1. XR은 제품 설계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제조 부문은 경쟁이 치열하며, 신제품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는 능력이 성공의 열쇠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VR, MR, AR이 본질적으로 창조적인 과정의 속도를 높임으로써 제품 디자인을 향상시킬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많은 제조업체들은 이미 XR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 설계와 개발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그러한 제조사 중 하나입니다.

포드에서는 디자이너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헤드셋을 사용하여 혼합된 현실에서 자동차를 디자인합니다. 이를 통해 설계자는 기존의 클레이 모델 프로세스보다 훨씬 빠른 기존 물리적 차량 위에서 변경 사항을 확인하면서 차량의 변경 사항을 신속하게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포드가 여전히 많은 경우에 점토 모델을 사용하는 반면, 홀로렌즈는 디자이너들이 모든 디자인에 대해 새로운 점토 모델을 만들지 않고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Ford는 또한 설계자들이 집에서 작업할 수 밖에 없었던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설계 과정을 계속 진행시키기 위해 VR을 사용했습니다. VR 헤드셋을 사용하여 디자인 리드들은 가상 스튜디오에 로그인하여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일반적으로 물리적 거리에도 불구하고 보다 협업적인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대유행 이전에도, 그들은 한 팀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보기 위해 VR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클레이 모델을 만들기 전에 디자인 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2.XR 기술은 생산 계획 프로세스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XR 기술은 새로운 공장 환경에서 인력과 장비를 배치할 위치를 계획하거나 단순히 새로운 제품 라인을 구축할 방법을 계획하는 등 생산 계획 프로세스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항공우주 제조업체 보잉의 정비사들은 VR을 사용하여 새로운 737 MAX 10을 제작했습니다. VR 헤드셋을 사용하여, 정비사들은 랜딩 기어가 어떻게 설치되어야 하는지, 어떤 종류의 도구가 필요한지 알 수 있었고, 이는 조립이 실제로 시작되기 몇 달 전에 잠재적인 핀치 포인트 또는 새로운 툴링 장비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3.AR은 조립 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 라인에서 작업자가 몰입형 VR 헤드셋을 착용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닐 수 있지만 몰입도가 낮은 XR 기술은 생산 공정에 큰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Google Glass와 같은 AR 안경이나 HoloLens와 같은 MR 헤드셋은 실제 부품과 제품에 지침과 그래픽을 오버레이할 수 있으므로 기술자와 작업자가 보다 빠르게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에 있는 GE의 Pensacola 공장에서 GE 풍력 터빈을 조립하는 근로자들은 정기적으로 매뉴얼을 확인하고 멈추는 대신 올바른 부품 설치 방법에 대한 디지털 지침을 표시하는 AR 안경을 착용합니다. GE에 따르면 이를 통해 표준 운영 방식에 비해 34%의 생산성 향상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GE 기술자는 안경을 사용하여 교육용 비디오에 액세스하거나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전문가에게 연락하여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작업자는 다른 쪽 전문가가 보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자신의 관점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AR 안경이 얼마나 다재다능하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4. XR이 직원 교육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제가 XR 기술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학습이 보다 몰입감 있고, 흥미롭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정규 교육뿐만 아니라 직장 학습에도 적용됩니다.

여기 좋은 예가 있습니다. 다국적 엔지니어링·산업·항공우주 대기업 허니웰은 VR·AR을 활용해 고령 노동자가 은퇴하고 지식을 가지고 가는 지식 '유출' 문제를 해결합니다. 전통적으로 퇴직자들은 강의실 환경에서 신입 사원과 공유할 수 있는 PowerPoint 슬라이드나 Word 문서에 자신의 지식을 입력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그러나 Honeywell은 이러한 수동적인 학습 경험이 신입 직원의 지식 보유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3개월 후 정보 보유율은 약 20-30%에 달했습니다.

그래서 회사는 홀로렌즈 MR 헤드셋을 퇴사자와 신입사원 모두에게 장착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퇴직자들이 자신의 업무에서 정확히 무엇을 하고 있는지 기록하고, 새로운 근로자들이 자신의 업무 활동에 이 정보가 겹쳐지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효과적이었나요? 이 보다 적극적인 형태의 훈련은 지식 보유율을 30%(기껏해야)에서 80%로 높였습니다. 그건 꽤 효과적이에요!

 

5.고려해야 할 몇 가지 실질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분명한 한계 중 하나는 AR이나 MR 헤드셋을 장시간 착용하는 것이 그렇게 편안하지 않다는 것인데, 이것은 근로자들이 조립 라인에서 8시간 동안 이런 것들을 착용하기를 기대하는 것은 실현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변화하겠지만, 현재로서는 한 번에 몇 시간씩 헤드셋을 쓰는 것이 아니라 작업 중에 주기적으로 지시사항을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지시사항을 따르거나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학습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용도일 것입니다. (설계 과정에서 VR 헤드셋을 사용하는 것은 대체로 단기적인 사용으로 제한되는 것 같으며, 괜찮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기업에서 주요 고려 사항이 될 금융 투자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투자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기술을 구현하는 비용과 그렇지 않은 비용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즉, 투자를 하지 않을 경우 향후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놓칠 수 있습니다.

 

원본 출처 : Bernard Marr 'AR & VR In Manufacturing: 5 Things You Need To K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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