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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CEO, 항공의 '디지털 트윈' 시대 이야기

Bb7942 2022. 2. 20. 01:20

보잉 777-9X와 777-8X의 컴퓨터 렌더링. 사진 제공: Boe

보잉은 디지털 트윈 자산 개발 모델을 사용하여 상업용 및 군용 비행기를 제조하는 데 사용하는 부품 및 시스템의 품질을 처음 40%까지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보잉의 CEO 데니스 뮐렌버그는 이 모델이 향후 10년 동안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사의 생산 효율성 개선의 가장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9월 12일 캘리포니아 다나 포인트에서 열린 모건 스탠리 라구나 콘퍼런스에서 뮐렌버그는 투자자들에게 디지털 트윈의 사용은 물리적 비행기 부품의 가상 복제품을 제공하고 기체의 수명주기 동안 어떻게 성능을 발휘할지를 시뮬레이션함으로써 보잉이 비행기를 설계하는 방법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 트윈은 매우 복잡한 시스템 및 구성요소의 가상 작동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초고충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예: Boeing 비행기에 장착됨). 디지털 트윈 복제 소프트웨어는 자산이 경험할 환경과 조건의 시뮬레이션 라이프사이클을 거치는 가상 3차원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명 주기는 해당 구성 요소의 사용 중인 제품 수명 주기에 대한 데이터의 비트를 디지털로 연결하여 생성합니다.

Muilenburg는 "우리는 공급망 아래로 내려가 생산 시스템과 연결하여 고객을 위한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하는 모델 기반 엔지니어링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디지털 라이프 사이클(비행기의 디지털 쌍둥이라고 생각)은 미래에 엄청난 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보잉은 항공 산업 내에서 디지털 트윈 제조를 채택한 여러 회사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GE는 디지털 트윈 모델을 채택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발전소를 복제하기 위해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는 백서에서 이 개념을 "모든 자산의 현재 상태를 모델링하는 데 사용되는 물리 기반 방법과 고급 분석의 조직화된 집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Airbus 경영진은 또한 2017년 초부터 비행기를 설계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논의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작년에 Innovation Quarterly라는 내부 서신을 통해 이 디지털 트윈 개념을 채택했습니다. 편지에서 보잉은 777X의 항공 데이터 참조 기능을 설계하기 위해 모델 기반 엔지니어링 또는 디지털 트윈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설명했습니다. ADRF는 비행 속도 및 고도와 같은 신호와 데이터를 처리하고 비행기가 비행 환경에 대한 물리적 정보를 조종석 디스플레이에 있는 조종사에게 수와 정보로 채워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모델은 보잉이 777X의 ADRF를 개발하기 위한 비용과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한 번에 40-50%의 품질 향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라고 뮐렌버그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우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저는 일부 외부 환경에 상관없이 매년 순익 증대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기술로 인해 생산 시스템에 첫 번째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 때문입니다."

 

항전학은 보잉의 '타깃 수직'입니다.

 

Muilenburg는 또한 미래에 비행기의 중요한 시스템과 구성품 중 일부를 개발하는 데 보잉의 확장된 초점을 논의했습니다. 그 회사는 8월에 새로운 제조 부문인 AvionX의 이름과 리더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부서는 항법, 비행 통제 및 정보 시스템의 생산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비행기를 디자인하는 측면에서 우리의 미래에 중요한 몇 가지 수직 영역을 발표했습니다," 라고 뮐렌버그가 말했습니다. "대상 영역에는 항전술이 포함되는데, 이 영역이 모두 항전술이 아니라 엄선된 영역입니다. 미래의 디지털 솔루션을 위한 우리 비행기의 두뇌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보잉은 개발 비용을 줄이고 새로운 "공급망 대안"을 만들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최고경영자는 말했습니다. 내부적으로 더 개발된 항전 기술을 특징으로 할 수 있는 첫 번째 항공기는 아직 공식 프로그램으로 착수되지 않은 NMA일 수 있습니다. 최신 및 최고 판매 모델인 737 MAX, 777X 및 787을 포함한 Boeing의 현재 생산 중인 모든 모델은 주로 Rockwell Collins, Teledyne 및 GE Aviation과 같은 주요 외부 OEM 및 시스템 통합업체가 개발한 기능 항전 장치입니다.

Muilenburg는 인테리어를 포함한 더 수직적인 통합을 위한 다른 목표 영역도 지정했습니다. 아디엔트와 합작하여 좌석을 개발하고, 사프란과 합작하여 보조 동력 장치(APU)를 개발할 것입니다.

 

하늘을 나는 택시와 극초음파

 

Morgan Stanley 회의는 또한 Muilenburg에게 보잉이 비전통적인 항공 기술 개념에 대한 미래 투자를 논의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Boeing은 Horizon X 혁신 부문을 통해 미래 지향 비행 및 제조 기술 개발에 몇 가지 주요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적층 제조, 자율 시스템, 전기 동력 항공기, 최대 500파운드를 운송할 수 있는 전기 동력 화물 드론이 포함됩니다.

뮐렌베르크는 또한 극초음속 승객 여행과 지구 저궤도 우주 여행에서 주요한 가능성을 보는데, 둘 다 예상보다 빨리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고속 비행, 초음속, 극초음속 비행기와 같은 것들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어떤 두 부분, 두 도시를 몇 시간 안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라고 뮐렌버그가 말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지구 저궤도 우주 여행을 흔한 일로 보게 될 것이고, 내년에 지구 저궤도 우주 여행에 들어가는 첫 번째 우주선을 발사할 것입니다.

보잉은 또한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 택시의 개념에 관심이 있습니다. 2017년, 회사는 자율 항공기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이 보잉으로부터 그러한 항공기 개발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Aurora Flight Sciences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뮐렌버그는 2018년 내내 연설과 발표에서 보잉이 에어택시 시제품 기체를 연구하고 있다고 여러 차례 말했습니다. OEM은 또한 자율 항공 택시의 활성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도시 혼잡과 혼잡을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면, 도시의 3차원 고속도로가 그렇게 억지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라고 뮐렌버그가 말했습니다.

 

 

원본 출처 : aviationtoday.com 'Boeing CEO Talks ‘Digital Twin’ Era of Avi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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