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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가격 변화 경향

Bb7942 2022. 2. 23. 17:13

Battery Pack Prices Fall to an Average of $132/kWh, But Rising Commodity Prices Start to Bite

November 30, 2021

 

 

BloombergNEF의 연간 배터리 가격 조사에서 2020년에서 2021년까지 가격이 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11월 30일 홍콩과 런던 – 2010년 킬로와트시 당 1,200달러 이상이었던 리튬 이온 배터리 팩 가격은 실제 기준으로 89% 하락하여 132달러/k로 하락했습니다.2021년 wh[1].입니다. 이는 K당 140달러에서 6% 하락한 금액입니다.2020년에 뭐요. 지속적인 비용 절감은 리튬이온 기술에 의존하는 전기 자동차의 미래에 좋은 징조입니다. 다만 상품 가격 상승과 전해질 등 핵심 소재 비용 상승의 영향이 하반기 업계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은 다양한 유형의 전기 자동차, 버스 및 고정식 보관 프로젝트를 포함한 여러 배터리 최종 사용에서 평균값입니다. 특히 배터리 전기차(BEV) 팩의 경우 가격이 k당 118달러였습니다.2021년 체적 가중 평균 기준입니다. 셀 수준에서, 평균 BEV 가격은 단지 $97/kWh였습니다. 이것은 평균적으로 셀이 전체 팩 가격의 82%를 차지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난 2년 동안 셀 대 팩 비용 비율은 셀 대 팩 설계의 도입과 같은 팩 설계의 변경으로 인해 기존의 70:30 분할에서 벗어났습니다.

지역별 기준으로 배터리 팩 가격은 중국에서 111달러/kWh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팩 가격은 각각 40%, 60% 더 비쌉니다. 이는 이들 시장의 상대적 미성숙성, 다양한 응용 분야, 그리고 더 높은 범위의 주문량 및 맞춤형 주문을 반영합니다.

2021년에도 리튬인산철(LFP)로 알려진 저가 음극화학 채택이 늘고 니켈 기반 캐소드에 고가의 코발트 사용이 계속 줄어들면서 가격이 계속 하락했습니다. 평균적으로, LFP 세포는 2021년에 NMC 세포보다 거의 30%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특히 탄산리튬 가격에 노출되어 있는 LFP와 같은 저가 화학 제품들조차도 공급망 전체에 걸쳐 비용 상승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9월부터 중국 생산업체들은 LFP 가격을 10~20% 인상했습니다.

BNEF Summit Shanghai에 맞춰 시작된 BNEF의 2021년 배터리 가격 조사에 따르면 2024년까지 평균 팩 가격이 100달러/k 미만일 것으로 예측됩니다.Wh. 이 가격대에서 자동차 제조업체는 일부 시장에서 유사한 내연 차량과 동일한 가격(동일한 이윤)으로 대량 판매용 EV를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보조금을 사용할 수 없다고 가정하지만 실제 가격 전략은 자동차 회사 및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원자재 가격 상승은 단기적으로 평균 팩 가격이 k당 135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명목상으로는 2022년 Wh입니다. 이러한 영향을 완화할 수 있는 다른 개선 사항이 없다면 가격이 k당 $100 이하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2년 정도 늦춰질 수도 있어요 이는 EV의 경제성 또는 제조업체 이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에너지 스토리지 프로젝트의 경제성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BNEF의 에너지 저장 연구 책임자이자 보고서의 주요 저자인 James Frith는 "배터리 가격이 2021년에 걸쳐 전반적으로 하락했지만, 하반기에는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NMC(811) 셀의 4분기 평균 가격은 올해 첫 3개월 동안의 가격보다 $10/kWh 더 높은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가격은 $110/kWh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동차 회사, 특히 유럽에서는 평균 차량 배기 가스 배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EV 판매를 늘려야 하는 어려운 환경이 조성됩니다. 이러한 자동차 회사들은 이제 마진을 줄이거나 비용을 전가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Battery Pack Prices Fall to an Average of $132/kWh, But Rising Commodity Prices Start to Bite

BloombergNEF의 금속 및 광업 책임자인 Kwasi Ampof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리튬 가격은 글로벌 공급망 내의 제약, 중국과 유럽의 수요 증가, 그리고 최근 중국의 생산 규제로 인해 올해 상당히 상승했습니다. 2022년에도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글로벌 공급망 제약과 중국의 생산 억제 등 다른 요인들도 2022년 1분기까지는 해소됐어야 했습니다. 이것은 리튬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K당 $100를 달성하는 방법입니다.지금은 그 시기가 더 불확실해 보이지만, 무엇이 명확합니까? 2021년, 자동차 업체들의 물결은 가격을 100달러/k 이하로 낮출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배터리 기술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르노와 포드와 같은 회사들은 2030년까지 kWh당 $80의 목표를 공개적으로 발표했습니다.

공급망 전반에 걸친 용량 확장과 함께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향후 10년 동안 배터리 기술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룸버그NEF는 실리콘과 리튬 금속 양극, 고체 전해질, 새로운 음극재 및 셀 제조 공정과 같은 차세대 기술이 이러한 가격 인하를 가능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본 출처 : bnef.com' Battery Pack Prices Fall to an Average of $132/kWh, But Rising Commodity Prices Start to B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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