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배우자

자유도 : 가상현실이 장애아들에게 새로운 세계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방법

Bb7942 2022. 5. 8. 11:10

자유도

가상현실이 장애아들에게 새로운 세계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방법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다른 자유도를 경험한다.우리가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우리가 원하는 대로 살고,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다시 생각하지 않고 돌볼 수 있는 자유.자유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당연시 여기는 것이다.그러나 장애를 가지고 사는 사람들에게 자유는 종종 손이 닿지 않는 것으로 느낀다.  

가상현실(VR)은 다양한 방식으로 다르게 행동한 사람들에게 자유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스스로 넘을 수 없는 국경을 넘도록 돕는다.그것은 교육, 훈련, 사회화, 그리고 심지어 좋고 평범한 재미에서도 훌륭한 평등한 역할을 할 수 있다.Virtual Reality는 참가자들의 모든 차이점과 한계를 제거하고,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몰입감 있는 환경에서 배우고 놀 수 있도록 한다.

지난 몇 년 동안 VR은 빠르게 발전하여 몰입적이고 재미있는 경험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켰다.일부 헤드셋은 회전하는 3도 자유도를 제공한다.주위를 둘러보고 고개를 좌우로 갸우뚱하며 위아래로 훑어볼 수 있다.6도의 자유는 3도 헤드셋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지만, 당신은 또한 앞으로 나아가거나, 당신의 관점이나 관점을 바꾸거나, 사물을 중심으로 접근하거나 후퇴할 수도 있다.6도는 사람들의 움직임에 가장 생동감 있고 반응한다.

오타와 대학에서 행해진 한 연구는 모든 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번창하도록 돕는 VR의 현재 사용이 많고 그 결과가 유망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1 –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프로그램

VR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원활한 콘텐츠와 사용자 지정 옵션이다.개발자들은 서로 다른 필요에 따라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많은 양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오타와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가상 체험의 특성은 프로그램의 목표에 따라 특정 유형의 자극을 포함하거나 배제하도록 수정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아이가 너무 많은 소리나 특정한 종류의 소리에 의해 특히 신경이 쓰이거나 주의가 산만해진다면, 그것은 제거될 수 있다.타임스퀘어를 경험하고 싶지만 군중, 자동차, 사이렌 소리에 쉽게 압도되는 아이라면 그러한 자극은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있어 아이에게 산만함이 없는 경험을 선사한다.  

2 – 스킬 향상 및 교육 향상

아이들은 그들의 기술을 키우고, 배우고, 향상시킬 수 있는 안전한 장소가 필요하다.그것이 식료품점을 어떻게 항해하는지, 휠체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혹은 운전을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는 것이든 간에, 많은 특별한 교육자들은 VR을 사용하여 배우고, 실패하고, 연습할 수 있는 안전하고, 통제되고, 산만하지 않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장애가 있는 학생들에게 이것은 특히 유용하게 쓰이게 된다.많은 부모, 교사, 보호자들은 낯선 사람들과 학습 시간을 방해하는 변수를 예측하기 어려운 현실 세계에서 특정한 기술을 연습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하지만 VR 헤드셋은 아이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의 불편함 없이 연습할 수 있는 능력을 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구자들이 가상공간에서 배운 기술이 실제 세계로 성공적으로 번역된다는 것을 알아챘다는 것이다.길 건너기, 대중교통 이용, 우체국 가기 등 일반 생활 기술은 모두 시뮬레이션과 연습이 가능하며, 변주 및 비상 상황이 투영되고 준비된다.이런 종류의 학습은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 앞에서 실패하거나 당황할 염려 없이 현실과 싸울 때 자신감과 자유를 북돋아 준다.

장애 학생들을 위한 한 프로그램은 가상 과학 실험실을 만들어 학생들이 특별히 적응된 인터페이스를 점유하고 연구실 내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했다.  

도움이 되는 훈련과 재활 도구가 되는 것 외에도, 그것은 인지 능력을 날카롭게 유지하고 주의력, 기억력, 공간적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이것은 회복적이거나 예방적이어서 어린이들이 외상 후 재건하거나 더 이상의 위축을 예방할 수 있다.기억력 게임, 주의력 조절, 그리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뇌를 운동시키는 것은 학생들이 발달한 뇌를 통제할 수 있도록 돕는다.

3 – 사회 참여와 삶의 질 향상

아이들의 삶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은 매우 가치 있다.그것은 웰빙을 형성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친구를 사귀고, 게임을 하고, 웃는 것은 사회적 인식과 자신감을 키운다.어떤 아이도 이러한 기회를 박탈당해서는 안 된다.입원했거나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에게 VR은 종종 고립에서 벗어나는 티켓이 될 수 있다.아이들이 다른 가족 구성원이나 친구와 대화하고 가상 세계를 탐험하며 활동할 수 있는 상호 작용 환경이 있다.  

이러한 환경은 또한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가르치고 행동을 개선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2006년, Southern California 대학의 연구원들은 가상현실 교실을 사용하여 ADHD 교실을 경험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었다.그들은 학생들이 충동조절, 주의력, 과잉행동 등을 숙달하는 법을 배우면서 서서히 산만함을 도입할 수 있었다.학생들은 프로그램이 끝난 후 또래들과 함께 실제 교실을 맡을 수 있는 더 좋은 장비를 갖추고 있었다.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많은 인터랙티브 세계가 있다.가상 환경에서 아이들은 그들의 한계 이상의 것이 되고, 그들의 성격이 중심이 된다.그들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호기심, 열정이 선두로 움직인다.가상세계는 세계가 결코 할 수 없는 방식으로 개인에게 제공된다.

VR은 특별한 욕구를 가지고 살아가는 수많은 어린이와 어른들의 경험에 더해서 필요한 것이다.그것은 교육, 경험,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세계에 대한 문을 연다.VR은 학생들이 그들의 특정한 학습 욕구에 맞춰 균형을 이루도록 도와주며, 학생들이 그들의 또래들과 보조를 맞추고, 그들의 필요에 맞는 통제된 환경에서 독특한 과목들을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준다.그들은 실패의 자유를 주고 두려움 없이 연습할 수 있는 실제의 세계 암살자들 속에서 안전하게 훈련할 수 있다.

우리는 종종 가상현실에서의 자유도, 얼마나 많은 방향을 바꿀 수 있는지, 그리고 환경을 통제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하지만 VR이 단순한 기술 중독자들을 위한 재미있는 장난감 이상의 것을 제공한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중요하다.그것은 휠체어를 탄 사람들, 압도당한 사람들, 또는 고립된 사람들에게 새로운 자유를 만들어준다.그것은 그들이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당연하게 여기는 일을 하고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그들의 자신감과 능력을 키우는 의미 있는 방법으로 그들을 세상과 연결시키는 것을 돕는다. 이것이 중요한 자유다.

 

원본출처  https://www.victoryxr.com/degrees-of-freedom-how-virtual-reality-is-giving-disabled-kids-access-to-a-new-world

더 많은 흥미거리를 원하시면 아래 link로 방문해 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블로그 사용설명서 for Bb7942(60% 업데이트 진행중_2022.04.10)

1.미래준비_공부합시다 2.인포그래픽을 통한 세상 배우기 3.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모음 4.애플(Apple) 뜯...

blog.naver.com

Bb7942의 쉽터_함께 성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