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배우자

'캐슬 브라보' 비키니 환초:수율과 낙폭 면에서의 미국 최대 시험.1954년 3월 1일

Bb7942 2022. 3. 17. 08:47

1954년 3월 1일 - 캐슬 브라보

캐슬 브라보 실험이 남긴 분화구는 우주에서 볼 수 있다.

1954년 3월 1일은 역사상 가장 심각한 핵낙진 사건 중 하나이다.이날 미국은 마셜 제도의 비키니 아톨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핵무기 실험인 캐슬 브라보(Castle Bravo)를 실시했다.브라보는 항공기 제공 열핵무기 개발을 위해 고안된 핵 실험 시리즈인 오퍼레이션 캐슬의 일부였다.설계상의 오류로 폭발은 15메가톤에 달해 예상보다 2배 반, 히로시마 폭탄의 1000배 이상의 위력을 발휘했다.사상 최대 규모의 핵폭발은 1961년 50메가톤 짜르 봄바였다.

Bravo 테스트의 낙진 패턴.출처: atomicarchive.com.

그 실험으로 인한 방사능 낙진은 11,000 평방 킬로미터 이상에 걸쳐 확산되었다.호주, 인도, 일본, 미국, 유럽에서 방사성 물질의 흔적이 발견되었다.비키니 인구는 1946년 에이블 실험으로 태평양에서 미국의 핵 실험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에 다른 환초들로 옮겨졌다.브라보 시험이 시행된 악천후로 인해 낙진은 룽엘랩, 우트리크 등의 거주 환초에도 영향을 미쳤다.

포트홀 사이로 노란 섬광이 쏟아져 들어왔다.궁금하다일어났을 때, 나는 문 근처의 침상에서 뛰어올라 도망쳤다.갑판 위로 나가자, 깜짝 놀랐다.다리, 하늘, 바다 터짐불타는 석양빛으로 칠해진, 시야로.나는 안을 둘러보았다.얼떨떨한 기분; 나는 완전히 어쩔 줄을 몰랐다.Oishi Matashichi, fisherman aboard The Lucky Dragon #5
운없는 '럭키 드래곤'

게다가, 방사능 낙진이 일본 어선의 "럭키 드래곤 #5"를 심하게 오염시켰는데, 이 배는 지상에서 145킬로미터의 바람을 타고 항해하고 있었다.배에 타고 있던 일본 어민 23명은 방사능 중독에 시달렸고 선원 1명은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했다.이 사건은 일본과 미국 사이에 외교적 위기를 초래했고 핵실험에 대한 국제적인 비난을 불러일으켰다.실험 몇 주 후, 자와할랄 네루 인도 총리는 핵실험에 대한 "stand still agreement"를 지지했다(Early Early Enduces to Restrainting Nuclear Testing(핵실험을 억제하기 위한 초기 노력) 장 참조).

폭발 후 약 5시간 후,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룽젤랍의 방사능 낙진몇 시간 안에, 그 환초는 사라졌다.고운 흰색 가루 같은 물질로 덮인아무도 없다방사능 낙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아이들은 그 때 놀았다.눈. 그들은 그것을 먹었다.Senator Jeton Anjain on behalf of the Rongelap Atoll Local Government
《럭키 드래곤 #5호》에 탑승한 어부 오이시 마타시치는 브라보 시험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마셜 제도에서의 미국의 실험은 건강과 환경에 장기적인 영향을 끼쳤다.미국 매릴랜드주 국립보건연구원과 뉴욕주 브룩헤이븐 국립연구소가 집계한 의료보고서(PDF)에 따르면 갑상선 질환의 발달이 마샬 사람들의 방사선 피폭의 주요 후발효과라고 한다.1972년 미국 원자력 위원회는 이 섬들이 "놀라운 회복"을 보였다고 선언했고 (PDF) 100명 이상이 비키니로 다시 이동했다.그러나 1978년 실험실 검사에서 수용 불가능한 높은 수준의 방사선이 아톨에 남아 비키니를 다시 대피시킨 것으로 나타났다.1997년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비키니를 "현재의 방사선 조건 하에서 영구적으로 재설치해서는 안 된다"는 결론을 내렸다.

사고 발생 후 2, 3년 동안은 대부분이었다.Longelap 어린이들과 많은 성인들이 갑상선을 발달시켰다.결절, 그 중 일부는 악성인 것으로 판명되었다.National Institute of Health, Maryland, and Brookhaven National Lab, NY
섬 주민들은 비키니를 "인류를 위해" 임시로 떠나 모든 세계대전을 끝내라는 요청을 받았다.

1964년 미국 정부는 실험 프로그램의 결과에 노출된 마샬 군도의 사람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자금을 전용했고 1988년에는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마샬 군도  청구 재판소가 설립되었다.비키니 섬 주민들은 보상 계획이 부적절하다고 주장하며 법적 조치를 취했다.2010년, 미국 대법원은 더 많은 보상을 추구하기 위해 새로운 사건들을 듣는 을 거절했다.

[W]e는 슬프게도 이스라엘 아이들이 이집트를 떠날 때 더 닮았다.40년 동안 사막을 헤매고 다녔지우리는 비키니를 떠나 32년 동안 바다를 떠돌아다녔고 다시는 우리의 약속된 땅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Bikinian representative Tomaki
Juda

미국은 1946년부터 1958년 사이에 태평양에서 67차례의 핵무기 실험을 실시했고, 전체적으로 총 1,032건의 핵실험을 실시했다.1996년 미국은 모든 곳에서 모든 종류의 핵폭발을 금지하는 포괄적 핵 실험 금지 조약(CTBT)에 처음으로 서명했다.그러나 CTBT가 세계 법률이 되기 위해 의무적으로 거쳐야 하는 단계인 이 조약은 아직 비준되지 않았다.

 

캐슬 브라보 에 대한 기밀 해제된 미국 핵실험 영화:

 

원본출처 : https://www.ctbto.org/specials/testing-times/1-march-1954-castle-bravo

 

더 많은 흥미거리를 원하시면 아래 link로 방문해 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블로그 사용설명서 for Bb7942(40% 업데이트 진행중_2022.03.16)

1.미래준비_공부합시다 2.인포그래픽을 통한 세상 배우기 3.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모음 4.애플(Apple) 뜯...

blog.naver.com

Bb7942의 쉽터_함께 성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