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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후: COVID-19 대유행 동안 항공 여행이 급감했다.]

Bb7942 2022. 1. 15. 21:39

air-travel-plummeted-during-covid-19-pandemic

출판된 10개월전에 에 관하여 March 11,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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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브리핑
º 2020년 봄, 세계 여객기의 3분의 2가 접지되었다.폐쇄와 여행 제한은 상업적 항공 여행에 큰 영향을 미쳤다. º º º 2020년, 업계에서는 1,185억 달러의 순손실을 보고하였다.

1년 이내: COVID-19 대유행 중 항공 여행이 급감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대유행으로 인한 여행 제한 조치를 감안할 때 2020년 상업 항공 여행 산업이 타격을 입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 상황의 순전한 규모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IATA에 따르면, COVID-19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업계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다고 한다.

저공비행, 가파른 손실

IATA는 항공 교통량을 측정하기 위해 업계 전체의 미터법 수익 승객 킬로미터(RPK)를 사용한다. RPK는 수익금을 지불하는 승객의 수를 취하여 총 이동 거리에 곱하여 계산한다.

2020년 전체적으로 RPK는 66% 하락해 항공 역사상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그 결과, 세계 항공 산업은 1,185억 달러의 순손실을 보고하였다.

인터내셔널 vs. 국내

국제 항공 여행은 국내 여행보다 훨씬 더 큰 타격을 받았다—2020년에 세계 국제 시장의 RPK는 75.6% 감소했다. 엄격한 폐쇄로 여행이 가장 제한되었던 4월에 국제 RPK는 전년동월대비 98% 감소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국내는 2020년 전체적으로 48.8% 감소했을 뿐이다.

지역 시장별로 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RPK 감소폭이 80% 이상으로 가장 컸다.

국내적으로는 호주가 69.5%로 RPK에서 가장 가파른 하락세를 보였다. 상대적으로 엄격한 COVID-19 규제와 지역 폐쇄를 고려할 때 이것은 타당하다.

 

밝게 보이는 미래

2020년은 힘든 한 해였지만, 항공의 미래는 유망해 보인다.

예를 들어 중국 내수시장은 신규 COVID 사례와 RPK 간에 부정적인 상관관계를 보였다. 케이스가 줄었을 때 RPK는 급격히 증가하여, 억제된 수요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따라서 일단 바이러스가 근절되고 규제가 풀리면 IATA는 중국처럼 전 세계 비행 활동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본출처 : visualcapitalist 'air-travel-plummeted-during-covid-19-pandem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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