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황정보

핵확산금지조약(NPT), 1968

Bb7942 2022. 3. 22. 20:33

핵확산금지조약은 1968년 몇몇이 서명한 협정이었다.

핵 및 비핵 보유국의 협력을 약속한핵기술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비록 NPT가 궁극적으로 하지 않았지만냉전 군비경쟁의 맥락에서 핵확산을 막다.핵전쟁의 결과에 대한 국제적인 우려 고조, 조약군비통제 옹호자들에게는 큰 성공이었다. 왜냐하면 핵보유국과 비핵보유국간의 국제협력 즉 군비통제의 선례가 되었기 때문이다.

미국 대사 Llewelyn E.톰슨, 핵 비확산 서명안드레이 A 소련 외무장관으로서의 조약그로미코는 모스크바에서 지켜본다.1968년 7월 1일 러시아. (AP 사진)

미국 소련 다음으로 연합은 1963년에 제한적인 시험 금지 조약에 서명했다.양국은 군비 통제에 관한 다른 보다 포괄적인 협정을 희망했다.곧 다가올 거야개발과 관련된 과도한 비용을 감안할 때두 강대국 모두 신기술이 발달한 신핵무기의 배치의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협정에 관심이 있었다.군비 경쟁과 전략 무기 개발 경쟁 제한4년첫 번째 조약 이후, 양측은 우주 조약에 동의하였다.핵 무기 시스템을 우주에 인공위성으로 배치하는 것을 막았다.중에서훨씬 더 큰 수입으로 소련과 미국 협상가들은 또한 국제 비확산 조약 체결에 대한 합의에 도달했다.

 

1960년대 초까지 핵무기 기술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었다.널리 퍼지다원자를 폭발시키고 융합시키는 과학이 시작되었었다.학술지를 통한 공공문학, 핵기술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정부만이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민간 기업도 추구하는 것이다.플루토늄핵 무기의 핵심은 얻기 쉬워지고 처리 비용이 낮아지고 있었다. 이러한 변화의 결과로 1964년까지 5개의 핵 보유국이 생겨났다.세계:미국,소련,미국 외에킹덤, 이 모든 것이 핵 개발 기간 중 또는 그 직후에 핵 능력을 획득했다.

 

제2차 세계 대전, 프랑스는 1960년에 최초의 핵폭탄을 터트렸고, 그 후, 프랑스는 핵폭탄을 폭발시켰다.중화인민공화국은 1964년에 크게 뒤처지지 않았다.다른 많은 것들이 있었다.아직 무기를 시험하지 않았지만 기술적으로 좋은 나라들.그들이 그것을 짓기로 결정한다면, 그들은 아마 충분히 발전했을 것이다.

 

핵무기 기술의 확산은 국제적으로 여러 가지를 의미했다.국회의원들핵타격이 가능한 나라는 핵보유국뿐이었지만.미국과 그 가까운 동맹국인 영국, 그리고 소련의 교리.억지력이 합리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왜냐하면 냉전의 양쪽 모두무기의 광대한 비축과 그 후에 반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공격당했을 때, 모든 파업은 상호 확신이 있는 파괴로 이어졌을 것이다.따라서 핵 개시를 피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가 남아 있었다.전쟁그러나, 만약 더 많은 나라들, 특히 개발도상국들이 그 위에 놓여 있다면.냉전시대 두 강대국 사이의 세력균형의 주변부, 달성.핵 능력, 이 균형은 붕괴될 위험이 있고, 시스템은억지가 위협받을 것이다.게다가, 국경의 변동성이 큰 나라들은분쟁은 핵무기로 공격할 수 있게 되었고, 그 다음엔 가능성이 있다.진정으로 세계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핵전쟁이 증가하였다.이것 또한 그 원인이 되었다.핵 보유국들, 핵 기술 공유에 주저하다 발전하다국가들, 심지어 평화적인 응용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기술들.의 모든이러한 우려는 핵확산금지조약에 대한 국제적 관심으로 이어졌다.

 

그러한 조약에서 얻을 이익은 분명했지만, 그 이익은 명백했다.발전은 논란이 없는 것이 아니었다.핵의 유통 금지기술은 아일랜드에 의해 처음으로 총회 회의에서 제안되었다.1961년 유엔비록 회원들이 결의안을 승인했지만, 그 결의안은 통과되었다.제네바 군축에서 협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까지 1965년까지 걸렸다.회의의당시 미국 협상단은 미묘한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그 기술의 추가 이전을 막으려는 관심사 사이에서.소련과 공유했고 나토 동맹국들을 강화하려는 열망으로몇몇 서유럽 국가들에게 핵에 대한 통제권을 주는 것무기핵 NATO의 계획은 회담을 완전히 무산시킬 것이라고 위협했다.그리고 미국은 결국 실행가능성에 도달하기 위해 그것을 포기했다.조약더 어려운 문제는 비핵화에 대한 문제였다.계획된 조약에 부합하는 국가들아직 발전하지 않은 국가들핵무기 기술은 기본적으로 모든 것을 포기하도록 요구되고 있었다.무기를 개발하려는 의도이 합의 없이는핵 보유국들이 핵 보유국들을 양도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도록 하는 비핵 보유국들기술은 실제적인 제한을 초래하지 않을 것 같다.세계의 핵 보유국들2년간의 협상 끝에 핵보유국들은핵보유국이 아닌 많은 국가들이 서명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양보를 할 수 많은 핵보유국들이 서명하도록 유도했다.

 

최종 조약에는 확산을 제한하기 위한 여러 조항이 포함되어 있었다.핵무기 기술.첫째, 핵 서명국들은 하지 않기로 합의했다.핵무기나 핵무기 기술 중 하나를 다른 것으로 이전하다.주둘째, 비핵국가들은 그들이 받지 않기로 동의했다.핵무기를 개발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획득하다모든 서명자들이 동의했다.국제 사회에 의해 확립된 확산 방지책에 복종하다.원자력 기구이 조약의 당사자들은 또한 이 조약에 협력하기로 동의했다.평화적 핵기술의 개발 및 협상을 계속하기 위해.핵 군비 경쟁을 종식시키고 기술의 확산을 제한하도록 돕다그조약은 25년 기한으로 하고, 그 기한은 협정하기로 했다.5년마다 복습한다.

 

핵확산금지조약은 핵확산금지조약(npt)이 발효된 것으로, 그리고 계속 발효되고 있다.핵 확산을 줄이거나 막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중요한 단계무기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프랑스와 두 개의 핵 보유국이라는 큰 결점을 가지고 있었다.중화인민공화국은 이 협정에 서명하지도 않았고, 다수의 협정에도 서명하지 않았다.비핵 국가핵보유국이 아닌 국가들 중에서 고수하기를 거부하는 국가들, 그 결과들.그들 자신의 미래 핵 프로그램을 제한한다. 특히 중요한 것은아르헨티나, 브라질, 인도, 이스라엘, 파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왜냐하면 이 파워들은 그 기술을 할 수 있는 것에 가까웠기 때문이다.사실.1974년 인도는 첫 무기를 폭발시켜 '핵 클럽'에 가입했다.파키스탄1983년에 그것의 첫 원자 폭탄을 실험했다.

 

원본출처 : https://history.state.gov/milestones/1961-1968/npt

 

더 많은 흥미거리를 원하시면 아래 link로 방문해 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블로그 사용설명서 for Bb7942(40% 업데이트 진행중_2022.03.16)

1.미래준비_공부합시다 2.인포그래픽을 통한 세상 배우기 3.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모음 4.애플(Apple) 뜯...

blog.naver.com

Bb7942의 쉽터_함께 성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