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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주의: 고기 없는 혁명

Bb7942 2022. 2. 20. 20:02

Published 2 years ago on June 22, 2020

Vegetarianism: Tapping Into the Meatless Revolution

Vegetarianism: Tapping Into the Meatless Revolution

채식주의:무육 혁명 두드리기

사람들이 음식을 선택하고 소비하는 방식이 변하고 있고, 이것은 동물성 식품에서 식물성 식품으로 전면적인 전환을 부추기고 있다.

그것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동물에 대한 잔인함, 혹은 건강상의 이점 등 어느 관점에서 보든, 고기 없는 식단은 빠르게 전 세계 사람들에게 새로운 정상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어디서 시작되었을까?

오늘날 인포그래픽은 채식주의의 기원을 밝혀내고 어떻게 전세계 투자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수익성 있는 하위 카테고리의 거미줄로 산업이 폭발했는지를 탐구한다.

무육식단의 기원

채식주의를 총체적으로 보면, 사람들이 전형적으로 고수하는 몇 가지 다른 식단이 있다.예를 들어, 채식주의자는 고기를 먹지 않고 유제품과 달걀과 같은 동물성 식품을 소비한다.반면에, 채식주의자는 엄격한 식물성 식단을 먹는다.

현재 전 세계 인구의 70%가 육류 섭취를 줄이고 있기 때문에, 비건주의는 많은 사람들에게 생활방식의 선택이 되었다.2026년까지 세계 시장은 24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비교적 새로운 현상처럼 보이지만, 육식 혁명은 거의 2세기 동안 조용히 건설되어 왔다.

  • 1847: 최초의 채식주의 사회가 영국에서 형성되었다.
  • 1898: 세계 최초의 채식주의 식당이 스위스에 문을 연다.
  • 1944년: "비건"이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다.
  • 1994년 제1회 세계 채식주의자의 날 소개
  • 2014: 영향력 있는 브레이크아웃 다큐멘터리 Cowspiracy 개봉
  • 2017년 : 미국 전체 인구의 6%가 채식주의자라고 주장
  • 2018: 전 세계 인구의 약 8%가 식물성 식물을 섭취한다고 주장함
  • 2020년: 의료계와 일반 대중 모두의 식물 기반 식단 수용도는 사상 최고 수준이다.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들의 식단이 한때 큰 오명을 남기기도 했지만 이제는 세계적인 지지도도 커지고 있다.

플랜트 기반 미래 지향

오늘날, 수십 개국의 사람들이 식물을 기반으로 하는 생활방식을 향해 큰 발전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은 13억 명의 인구가 그들의 육류 소비를 50%까지 줄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지침을 도입했다.이러한 야심찬 목표는 다음과 같이 고기를 적게 먹는 것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 증대에 의해 추진될 것이다.

  • 건강상의 이점
    미국 심장 협회에 따르면, 육류 섭취를 줄이면 뇌졸중, 고혈압, 제2형 당뇨, 심지어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 환경영향
    동물 농업은 세계의 전체 운송 시스템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온실 가스를 발생시키지만, 식물 기반의 식단으로 전환하면 이 문제를 크게 줄일 수 있다.
  • 동물복지
    매년 사육되는 700억 마리 동물 중 약 3분의 2가 가까운 곳에서 경작되고 있으며 중약품을 투여하고 있다.식물성 식단은 다른 동물성 식품에 대한 수요를 줄이면서 동물의 고통을 없애준다.

실제로, 더 많은 사람들이 식물 기반의 생활방식을 받아들이기로 약속한다면, 그것은 경제를 위해 최대 31조 달러, 즉 세계 GDP의 13%를 절약하게 될 것이다.

파이 한 조각을 위해 싸우는 거물들

육류 대체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새로운 수요를 감안할 때, 세계 기업들이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 아우성치고 있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네슬레, 다논 등 많은 기성 식품업체들이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자체 공식을 고도화하거나 기존 경험을 가진 기업을 인수하고 있다.

한편, 패스트푸드 체인점 맥도날드는 비건 제품을 메뉴에 영구적으로 포함시키고 있으며, 특정 국가에서 비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80% 증가했다고 보고하고 있다.

기어를 바꾼 큰 고기

우주에 진출한 신생 기업들이 1조8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육류 시장 진출을 시도하면서 대형 육류업체들이 현물로 대응하고 있다.

타이슨푸드, 카길 등 재벌들은 식물 기반 스타트업에 베팅을 걸고 자체 식물 기반 제품으로 진열대를 채우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육류 회사들이 만든 식물 기반 제품들이 덜 엄격한 굴곡주의자들에게 어필할 수도 있지만, 채식주의자들과 채식주의자들은 그들의 강한 윤리 때문에 그것들을 그렇게 쉽게 받아들이지 않을 수도 있다.

Food For Thinked

이러한 제품들이 어떻게 받아들여질지에 대한 불확실성과 함께, 시장이 진정으로 접근하기 쉽다고 여겨지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할 다른 과제들이 있다.예를 들어, 플랜트 기반의 대안들은 전임 제품들보다 더 높은 가격 포인트를 자랑하는데, 이것은 소비자들이 대거 진입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물성 식단으로의 전환은 장기적으로 식품 산업을 변화시킬 수 있는 파괴적인 힘임이 분명하다.초기 이동자들은 투자자들 앞에 황금 당근을 매달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한 입 먹을 것인가?

 

 

원본 출처 : visualcapitalist 'Vegetarianism: Tapping Into the Meatless Rev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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