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아이디어

모든 소매업체가 준비해야 할 8가지 가장 큰 소매 동향

Bb7942 2021. 12. 18. 12:12

Bb7942의 생각

최근에 우리의 소비 형태를 생각해 보면 대형마트 / 온라인 주문 / 구독 경제

그리고 가끔 재래시장 / 또는 집 주변에 가까이 있어서 찾게 되는 소매업체 인거 같습니과거의 소매업체를 습관적으로 먼저 찾던 것에서 점점 가끔 찾게 되는 상황에서 소비자가 바뀌면 판매자는 어떻게 되어야 될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며 읽었던 아티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내용 보시고 댓글로 좋은 의견 많이 부탁드립니다

 

 

모든 부문과 마찬가지로 소매업도 변화를 겪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과 주요 사회적 변화에 대응해야 합니다. 전세계적인 경제 혼란 속에서 쇼핑 습관이 계속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소매업체의 소비자 연결 능력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2021년과 그 이후에 적응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소매업자가 알아야 할 사항을 계속 읽어 보십시오.

1. Retail Is Now Omnichannel.

소매는 이제 옴니채널입니다.

우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합쳐지는 하이브리드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음성(*알렉사와 구글 홈을 생각)과 기타 스마트 기기 등 새로운 채널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관련 링크 있음

이러한 변화로 인해 기계는 소매업체의 고객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냉장고와 같은 가전제품은 음식을 다시 주문해야 할 때라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자동차는 자동으로 서비스를 찾거나 주차비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있음

기업은 사물 인터넷과 센서를 통해 이러한 모든 채널에서 데이터와 메트릭을 수집할 수 있으며, 고객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버버리와 같은 회사들은 *옴니채널 세계를 향해 많은 진보를 해왔습니다.

고객이 버버리 상점에 걸어 들어가면, 그 상점의 컴퓨터 시스템은 고객이 온라인에서 본 물건들을 식별할 수 있고, 심지어 그들의 이전 구매 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있음

 

원본링크 :  Massimo GARAVET youtube /  Omnichannel Retailing The Digital Store of the Future

이러한 채널을 하나로 묶는 것이 향후 소매업체의 핵심 트렌드입니다.

2. Creating smarter services with AI is critical.

AI로 더 스마트한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소매업체는 이제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하여 보다 지능적이고 AI가 가능한 서비스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소매업체로부터 정교한 수준의 개인화를 기대하게 될 것이며, 따라서 추천 엔진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Match for You" 기능이 있는 * 와인 앱 비비노에 대해 썼습니다.

휴대폰으로 어떤 와인병이라도 스캔할 수 있고, 비비노의 추천엔진이 당신이 얼마나 와인을 즐길 수 있는지를 알려줄 것입니다.

머신 비전은 소매업을 더욱 지능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실제 소매점인 *아마존 고는 머신비전을 이용해 고객들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 무엇을 바구니에 넣고 있는지 추적하고 나면 자동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손님들은 체크아웃을 위해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문 밖으로 걸어 나갈 수 있습니다.

3. We Live in an Experience Economy.

우리는 경험 경제에 살고 있습니다.

소매업체는 이제 고객이 실제 매장이나 웹사이트에 들어오도록 하기 위해 고객에게 부가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제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드는 것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경험 경제에 살고 있습니다.

이는 빈대 이후 세계에서 번창하기를 원하는 소매업체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구찌의 이탈리아 대표 매장은 카페, 박물관, 미술관, 가게가 어우러져 고객을 유혹하는 좋은 예입니다. 부가가치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관련 링크 있음

소매점은 증강현실(AR) 또는 가상현실(VR)을 사용하여 매장 및 온라인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탐스 슈즈는 가상현실(VR) 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이 일대일 기부 캠페인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원본출처 :  세바시 강연 Sebasi Talk

4. Making it easy to buy

쉽게 살 수 있게요.

전 이걸 "보고, 보고, 사고, 사고"라고 부릅니다"라고 부릅니다.

우리가 TV나 비디오 게임, 유튜브에서 어떤 제품을 볼 때, 우리가 좋아한다면 그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구매 경험은 마찰이 없어야 합니다.

이것은 특정한 상황에서 이미 가능합니다.

라디오에서 노래를 듣거나 카페에 있을 때 휴대폰에 있는 샤잠 앱을 통해 식별하면 앱에서 구매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미래에는 이러한 기능이 YouTube 및 기타 온라인 사이트에서 제공될 것입니다.

따라서 무언가를 즉시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은 소매업체가 인지해야 할 중요한 트렌드입니다.

5. Subscription models cut out the middleman.

구독 모델은 중개인을 배제합니다.

이제 많은 조직이 고객에게 직접 다가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또한 귀중한 고객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Dollar Shave Club과 Black Socks와 같은 회사들은 면도기와 양말에 대한 구독 기반 서비스를 월별 또는 분기별로 제공하여 이러한 접근 방식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BarkBox는 또한 맞춤형 개 사료를 구독제로 판매하기 위해 이러한 소비자 직접접속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련 링크 있음

이것은 소매업자들이 지금 당장 인지해야 할 매우 중요한 추세입니다. 조직은 소매업체 판매와 자체 채널을 통한 판매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6. Retailers are exploring autonomous delivery and fulfillment.

소매업체들은 자율적인 배송과 이행에 대해 모색하고 있습니다.

많은 소매업체들이 공급망과 배송 방식을 자동화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소매업체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술 회사인 Ocado와 같은 기업들이 이 작업을 매우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소매업자들이 고객들을 위해 다른 장바구니를 만들기 위해 함께 일하는 로봇들의 큰 벌집을 가진 고도로 자동화된 창고를 만들도록 돕습니다.

배달 측면에서는, 우리는 또한 물건을 배달하는 자율 트럭과 배와 같은 것들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약 50마일 떨어진 곳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제 동네 식료품점을 배달해주는 스타쉽 로봇들이 있습니다. 소매업체들은 미래에 점점 더 많은 자동화를 보게 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7. Supply chain transparency is increasingly important.

공급망 투명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공급망 투명성을 통해 기업은 수요를 보다 상세하게 파악하여 소비자가 실제로 원하는 것을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oT 기기 및 센서를 사용하여 공급망 전반의 내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공급망을 보다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조직이 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e Beers Jewelers와 같은 회사들은 이제 다이아몬드가 채굴되고, 생산되고, 절단된 곳까지 다이아몬드를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그들의 보석들이 어디에서 왔는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있음

8. 사람들이 점점 의식 있는 소비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여덟 번째 트렌드는 이전의 트렌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소매업체로부터 구매할 때 투명성을 원합니다.

**이들은 지속 가능성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구매하는 제품의 환경적 영향을 점점 더 의식하고 있습니다.

** 관련 링크 연결

미래에는 탄소 라벨, 푸드 마일 라벨 또는 소싱 정보와 같은 * 지속가능성 정보를 포함하는 제품의 라벨링이 더 많아질 것입니다. 소매업체는 선반을 어떻게 비축할지 미리 생각하고 제품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객의 질문에 대답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원본참고

The 8 Biggest Retail Trends Every Retailer Needs To Be Ready For

Bernard Marr 컬럼

 

추가로 소비자 경험 트렌드가 궁금하시면

 

2022년 8대 소비자 및 고객 경험 트렌드

. 본문에 파란색 하단 밑줄로 표시된건 관련 내용 링크 자료 걸려 있으니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향후 동일한 원리 적용예정) 예) 이글 본문의 McKinsey의 한 글로벌 설문조사 를 클릭해

bb794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