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의 흐름을 깨우치자

2022년 8대 소비자 및 고객 경험 트렌드

Bb7942 2021. 12. 14. 11:52

. 본문에 파란색 하단 밑줄로 표시된건 관련 내용 링크 자료 걸려 있으니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향후 동일한 원리 적용예정)

예) 이글 본문의 McKinsey의 한 글로벌 설문조사 를 클릭해 보시면 관련 내용 링크가 걸려있어요 / 기타 나머지 항목도 동일하게 부연 설명 등의 자료 link가 걸려 있어요.

우리의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소비자의 기대도 그렇다. 따라서 비즈니스가 실질적인 가치를 계속 추가하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변화는 8가지 혁신적인 소비자 트렌드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Trend 1: Channel digitization and expansion

채널 디지털화 및 확장

고객과의 연결을 위해 이미 디지털 경로를 도입했습니다. 대부분은 그랬다. 그러나 과거에는 이러한 디지털화 과정이 일반적으로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등의 디지털 채널을 부가 기능으로 취급했습니다. 이제는 기어가 완전히 바뀌어 디지털 채널을 통해 비즈니스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다시 말해, 디지털이 우선입니다.

McKinsey의 한 글로벌 설문조사(The future of work after COVID-19)에 따르면 COVID-19 위기는 불과 몇 달 만에 고객과 공급망 상호 작용의 디지털화를 3~4년 정도 대폭 가속화시켰다. 이는 기업이 고객과의 더 나은 디지털 우선 상호작용을 구축하는 데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에게 이것은 세 가지 특정 분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앱

● 원활한 옴니채널 경험

    (고객이 서로 다른 채널 간에 원활하게 이동하면서도 응집력 있는 고객 경험을 얻을 수 있음)

● 새로운 디지털 전용 제품

Trend 2: The cognification of products and services

제품 및 서비스의 인식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피할 수 없다. "스마트"라고 이름 붙여진 점점 더 많은 일상 제품들이 보여주듯이, 두 가지 모두 현재 우리의 일상에 불가분의 일부입니다.

와이어드 매거진의 창립 편집장인 케빈 켈리가 만든 이 제품의 "인식"은 냉장고와 자동차에서부터 공장의 거대한 산업용 기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제품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센서의 축소된 크기와 비용을 고려하면, 거의 모든 것이 스마트하게 만들어질 수 있다. 그러나 점점 지능화되는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AI 기능으로 강화되고 있습니다.

Trend 3: Micro-moments and personalization

마이크로 모멘트 및 개인 설정

이 극도로 개인화된 시대에 사람들은 특별함을 느끼고 싶어한다. 그들은 브랜드가 그들의 개별적인 필요를 이해하고 반응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들은 과거의 대중 마케팅 전략이 아닌 자신들만의 독특한 것을 원합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당신의 고객들은 당신의 브랜드와의 더 의미 있는 연결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빨리 원한다. 오늘날의 고객들은 시간이 부족하고 끊임없이 콘텐츠의 공격을 받기 때문에 빠른 솔루션을 기대합니다. 기업이 해결해야 할 과제(및 기회)는 고객이 특정 물건(제품, 정보 등)을 찾는 정확한 순간을 정확히 파악하여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실, 고객들이 찾고 있는 것을 제공하는 창문은 아마도 몇 초밖에 되지 않을 것이다 – 이것이 구글이 "마이크로 모멘트"라고 부르는 것이다.

마이크로 모멘트 관련 기사

https://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699903.html

 

 

Trend 4: Subscription and servitization

서브스크립션 및 서비스화

저에게 이것은 가장 중요한 미래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제 모든 종류의 조직들이 사려 깊은 구독 기반 서비스와 제품으로 고객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고객이 필요할 때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에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받기 위해 가입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고객은 편리한 자동 리뉴얼의 혜택을 받고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와 더욱 깊은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한편, 비즈니스는 예측 가능한 수익을 창출합니다. 왜냐하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한 고객은 계속해서 그에 대한 대가를 치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Trend 5: Cutting out the middleman

중간자 잘라내기

디중개라고도 알려진 소비자 직접화 경향은 기본적으로 최종 소비자와 직접 연결하기 위해 소매업자, 도매업자, 유통업자, 광고주와 같은 공급망에서 전통적인 중개자를 우회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분야의 브랜드들이 이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새로운 경로를 찾고 있습니다.

저는 모든 기업이 고객과 직접 연결되는 새로운 방법을 구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은행과 소매업체와 같은 중간 조직에게 이러한 추세는 분명 중요한 과제입니다. 과거에 매우 강력했던 이러한 중개업체는 이제 등식에서 벗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비즈니스를 재고해야 합니다.

Trend 6: From B2C to “all to all”

B2C에서 "전체"로

고객이 상품/서비스를 소통하거나 거래하기 위해 다른 고객과 연결하는 고객 대 고객(C2C) 경제는 Uber, Facebook 및 Etsy와 같은 대규모 플랫폼 비즈니스를 탄생시켰습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과 트랜잭션을 촉진하는 데 가치가 있으며, 고객이 안전하고 쉽게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즈니스가 플랫폼 비즈니스가 아니더라도 이러한 추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플랫폼 모델로 피벗하거나 부가가치 플랫폼을 중심으로 구축된 새로운 비즈니스를 소개할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Trend 7: More immersive experiences

더욱 몰입적인 경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과 같은 확장현실(XR) 기술 덕분에 브랜드는 이제 몰입도 높은 경험으로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광범위한 업종에서 XR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확장된 현실이라는 책을 한 권 썼어요.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점점 더 재료 제품보다 경험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특히 75퍼센트가 물건보다 경험을 중시한다고 말하는 밀레니얼 세대). 이는 곧 관련성을 유지하고자 하는 브랜드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관계없이 고객의 여정을 사려 깊고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XR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확장현실(XR)에 대해 궁금하시면?

 

IT용어공부_#1_XR_확장현실

확장현실(XR)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아우르는 혼합현실(MR) 기술을 망라하는 용어다. ...

blog.naver.com

 

 

Why Are AR, VR & MR So Popular Right Now?

세계가 확장 된 현실 (XR)의 놀라운 가능성에 깨어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전문가들은 XR이 2022년까...

blog.naver.com

Trend 8: Conscious consumption

의식적인 소비

멸종반란과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버그의 업적과 같은 운동에 의해 부분적으로 추진되면서, 우리는 환경 인식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인식의 증가와 함께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열망이 생겨나고 있다.

확실히, 우리 집에서는 정기적으로 "이것이 공정한 거래인가?" "이것이 지속해서 경작된 것인가?"와 같은 질문을 합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의식 있는 소비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구매가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가능한 한 책임감 있는 대안을 선택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르면,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플릭스캠"이나 "비행 수치"를 예로 들어보자. 2017년 스웨덴에서 이 용어가 만들어진 후 2018년부터 비행기표 판매가 감소하기 시작했고, 기차표 판매도 증가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의식적인 소비지상주의를 택하는 지위를 얻기 보다는, 그것을 택하는 것에 대한 수치심이 있다. 의식적인 소비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다.

이러한 동향을 고려하여 비즈니스를 재구성하는 것은 특히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식인하는 것과 관련될 수 있기 때문에 용기가 필요합니다. (애플이 아이폰과 애플 뮤직에 집중한 것이 어떻게 아이팟을 구식으로 만들었는지 생각해 보라.) 또한 겸손함, 즉 다른 산업과 조직을 살펴보고 그들이 더 잘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는 겸손함도 필요합니다.

의식적인 소비의 예가 궁금하시면

 

 

MZ 세대 트렌드 _ 친환경 착한소비

MZ 세대의 친환경 착한 소비 들여다 보기 #1 비싸더라도 친환경 제품 선호 ○ MZ 세대는 친환경 소비를...

blog.naver.com

 

The 8 Biggest Consumer And Customer Experience Trends In 2022

Bernadr Marr 컬럼

더 많은 흥미거리를 원하시면 아래 link로 방문해 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Bb7942의 쉽터_함께 성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