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의 흐름을 깨우치자

The Future of Cars

Bb7942 2021. 12. 14. 12:00

참고. 본문에 파란색 하단 밑줄로 표시된건 관련 내용 링크 자료 걸려 있으니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예) 본문의 하늘을 나는 자동차 를 클릭해 보시면 유튜브 링크가 걸려있어요

4개의 바퀴, 내연기관, 그리고 스티어링 휠 – 존재한 지 100년 만에, 자동차는 더 빠르고 날렵해졌지만 기본에 다소 충실해졌습니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전기화에서 자율 주행, 심지어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자동차를 이용하는 방식도 변하고 있어 개인 소유권이 떨어지고 도시 인구가 점점 더 카풀과 승차공유에 의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자동차가 디자인되고, 제작되고, 판매되고, 운전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동 변화들입니다.

이제 무엇을 어떻게 운전하고 향후 10년 동안 어떻게 발전할지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주요 동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Intelligent cars

우리가 자율주행을 이야기하기도 전에 자동차가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고, 더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커넥티드 카'란 온라인상에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자동차를 말하며, 오늘날 대부분의 신차들은 어떤 식으로든 이 기술을 사용합니다. 종종 이것은 운전자 또는 환경 행동을 예측하고 적응하도록 설계된 기계 학습 알고리즘인 인공지능(AI)을 포함합니다.

지능형 차내 비서(Alexa 또는 Siri)가 여러분의 차에 있다고 생각하거나 BMW 및 기타 제조업체가 만든 자동차 전용 서비스를 통해 이제 엔터테인먼트 및 실내 온도 조절 장치와 같은 차량의 모든 주변 시스템을 음성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그것들이 더 유용해질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그들에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지 않아도 이러한 시스템을 예측하고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AI 시스템들은 자동차가 주행하는 동안 운전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모니터링하여 도로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지 확인하고 심지어 잠이 들 위험까지 감지하는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바퀴를 다시 발명하려는 시도가 헛되이 이해되고 있지만, 타이어를 개선할 수 없다고 말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굿이어는 자동차 고유의 도로 상태는 물론 운전자 개개인의 행동에 반응하는 콘셉트 타이어를 개발해 구조가 바뀌는 합성 거미줄 소재를 자체 주입해 타이어 구성을 역동적으로 조정했습니다.

Goodyear reCharge Concept tier

 

굿이어 타이어 : 땅에선 타이어 공중에선 프로펠러

 

 

 

우리가 모두 10년 말까지 자율주행차를 타고 여행하든 아니든 간에, 자동차 자체는 그 자체로 지능적인 시스템으로 구성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Self-driving cars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는 AI의 가장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사용 사례 중 하나이며, 현실은 지난 50년 동안 거의 손에 잡힐 것 같았지만 2030년까지 수동 운전은 과거의 일이 될 것인가? 이 기술은 거의 준비된 것처럼 보이지만, 모든 자동차가 자율 주행이 되기 전에 필요한 입법, 사회 및 인프라 변화는 아직 완전하지 않습니다.

자동차의 자율성은 미국자동차공학회가 처음에 정한 1부터 5까지의 척도로 측정됩니다.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운전자 보조 기능을 다루는 레벨 1부터 완전한 자율성을 의미하는 레벨 5까지 다양합니다. 레벨 5의 자율주행차는 사람의 상호작용 없이 인간 운전자가 운전할 수 있는 세계 어느 곳이든 운전할 수 있습니다. 레벨 5 자율주행차는 아직 일반인이 이용할 수 없거나 합법적으로 도로를 주행할 수 없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올해 말까지 이것을 달성할 것이라는 그의 예측을 고수하고 있지만, 그의 제품을 부풀리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고려하면, 많은 사람들은 당연히 이것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특히 입법 및 법률 요건을 고려할 때 10년 후반기가 더 현실적인 목표인 것 같습니다. 저는 자율주행이 표준이 되는 미래를 향해 가고 있다고 믿습니다. 순전히 운전 중 인간의 실수로 인한 막대한 인명과 자본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추정치에 따르면, 자치권을 완전히 흡수하면 도로 사고를 최대 94%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기술이 사회가 따라잡기를 기다려야 하는 분야인데, 이것은 아직 한동안 인간 운전자에 대한 요구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Smart cities and car sharing

화석연료로 구동되는 1톤짜리 금속 상자를 사용하는 것이 비효율적인 방법은 많습니다. 우리 한달 수입의 상당 부분을 운영하는데 말이죠. 우리가 생계를 위해 운전하지 않는 한, 자동차가 하루의 90% 동안 방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기간 동안 우리는 여전히 세금, 보험, 그리고 어쩌면 임대나 자금으로 돈을 지불합니다. 이는 개인 교통수단을 공유하거나 공동 소유하는 방향으로 이동함으로써 효율성이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오늘날 도시는 도로와 공공서비스 등 인프라가 네트워크화되고 AI 기술이 접목돼 그 안에서 일하고 사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점에서 '스마트시티'로 설계된다. 현재, 싱가포르, 헬싱키, 취리히는 경영개발원의 지수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나라로 여겨진다. 도로 및 교통 인프라가 여기서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내일 스마트 시티 내 시민 여정의 상당 부분이 대중교통을 통해 이루어질 것이지만, 보다 개인적인 형태의 이동 수단이 필요하다는 것은 여전히 널리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차 모델 개발과 설계가 스마트도로와 스마트카 주차시설을 수용하는 방향으로 전환돼 주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계획돼 입지하게 된다. 카풀은 대중 교통수단이 대부분의 사람들의 일상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고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교외 여행 - 아마도 해변이나 시골로 가는 여행 -에만 필요하기 때문에 더 대중화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스마트 시티 인프라는 운전 경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는 수천 개의 가로등에 부착된 센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교통 흐름, 탄소 배출 및 주차 가능성을 감시한다.

스마트시티 관련 Episode #1

 

 

11_1 LCID 관련 행복한 상상

나의 상상이 실현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뇌동매를 돌려 보자.( to 2030 ) - why Saudi Arabia is buil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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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ernative power sources

전기자동차는 오랫동안 가능성이 제기되어 왔지만, 배터리 전력이 감당할 수 있는 현실로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효율적이 된 것은 지난 10여 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두 가지 동인은 배터리 생산원가 하락(2010년 이후 약 10배 증가)과 전기가 나아갈 길임을 확신시킨 테슬라, 도요타 등의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이다.

https://youtu.be/1Rgf_JXwj9w

 

이것은 확실히 유행 그 이상이다. 포드는 2030년까지 유럽에서 판매하는 모든 차량이 전기차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VW는 이를 전 세계적으로 75%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재규어와 같은 일부 제조업체들은 2025년까지 전체 생산 라인을 전기 자동차로 전환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10년 후에는 화석 연료로 구동되는 연소 엔진이 EV 인프라가 실용적이지 않고 아마도 경주 트랙이 아닌 멀리 떨어져 있고 개발되지 않은 환경에 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 이외에도 다른 동력원이 더 대중화되고 실용화되고 있다. 바이오 연료는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농작물이나 조류로 자랄 수 있는 재생 가능한 원천으로 만들어진다. 수소연료는 이미 BMW, 혼다, 도요타 등 완성차 업체들이 탐구하고 있으며 탄소배출 제로화로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된다. 비록 이 기술이 현재 주류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비싸지만, 그것의 비용은 향후 10년 동안 필연적으로 떨어질 것이다.

바이오 연료 관련 Episode

 

GEVO_그린 제트 연료가 마침내 이륙할 준비가 되었습니까?

A first commercial test flight shows how fuel made from plants, not petroleum, could make flying c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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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관련 Episode

 

4.수소 연료전지계의 기대주_ADN

https://m.stock.naver.com/index.html#/worldstock/stock/ADN.O 어드벤트 테크놀로지스 홀딩스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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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ying cars?

그래서, 일반 대중들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개념에 관심을 가질지도 모른다 – 아마도 우리는 훨씬 더 터무니없는 공상과학 개념을 도입할 준비가 되어 있고, 하늘을 나는 자동차보다 더 공상과학적인 것이 무엇이겠는가? 자, 이제 80년대에 백 투 더 퓨처를 본 모든 사람들이 기다려왔던 순간이 왔습니다! 올해, 마이클 콜 한국 자동차 회사 현대 유럽 사업부장은 10년 안에 하늘을 나는 자동차(혹은 운전 가능한 비행기)가 현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의 회사는 이미 우버와 손잡고 하늘을 나는 택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는 연초 CES에서 본격적인 컨셉 모델 형태로 볼 수 있다. 그 후, 6월에 BMW 가솔린 엔진에 의해 동력을 얻는 AirCar라는 이름의 플라잉 카 시제품이 Nitra와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사이를 이동할 때 국제 공항들 사이의 세계 최초의 플라잉 카 여행을 완료했다. 이 차량들은 자동차와 항공기 사이의 공간을 가로지르며 공중을 통해 도로를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개인 교통수단의 미래에 관해서는, 일부 선각자들은 도로 여행 능력이 필요하지 않다고 보고 있으며, 2017년에 두바이에서 시범 운행된 드론 택시 서비스와 같이 혼자 항공 여행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개인 공중 이동성의 미래는 형태 또는 아직 꿈도 꾸지 못한 하이브리드 방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초부유층에게만 실용적인 현실의 선택지로서 거의 확실히 시작하겠지만, 만약 그것이 예측된 교통 혼잡과 환경의 영향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면, 2030년까지, 그것은 우리 모두의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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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The Future of Cars

Bernard Marr 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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