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의 흐름을 깨우치자

부동산 선호를 재편한 스마트홈 기술

Bb7942 2022. 4. 3. 11:46

올해 역사적 사건은 우리 사회와 경제, 부동산 시장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과 그에 수반되는 방역, 불평등이 불러온 시민불안에서부터 경기침체와 그 여파에 이르기까지 2020년은 극적인 한 해였다.그네와 변화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도 반영됐다.그 변동성은 우리가 현재의 집을 어떻게 보는지와 다음 주택에서 무엇을 찾는지를 다시 형성했다.

올해 초, 우리는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전염병이 그들의 생활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들의 선호도를 어떻게 형성했는지, 그리고 원격근무의 시대가 주거선택에 어떤 의미인지를 공유해 줄 것을 요청했다.그 결과, 도시 근교와 소규모 도시들에게 혜택을 주는 공간과 저렴한 비용으로 이동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선호를 바꾸었다.

2020년 말, 그리고 COVID 환자가 두 번째로 급증하는 가운데 실현된 백신의 약속에 가까워지자, 아마존®과 YouGov는 12월 3일부터 7일까지 2,000명 이상의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홈 기술에 대한 그들의 생각과 선호가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해 조사했다.이 자료는 보안, 에너지 효율, 오락에 초점을 맞춘 특징들이 부각된 풍경을 보여준다.

스마트 홈 기술 추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

올해 10명 중 4명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매우 많은 가운데, 거주지에 스마트홈 기능이나 장치를 추가하는 데 더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남성의 점유율은 여성보다 50 베이시스 포인트 높았다.이 관심사는 또한 연령대를 따라 추적했으며, 18-34 계층의 37%가 스마트 홈 테크놀로지에 더 관심이 있는 반면, 35-54세 연령층은 27%, 55세 이상은 15%가 스마트 홈 테크놀로지가 스마트 홈 테크놀로지에 더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리적으로 높은 관심의 비율은 중서부의 22퍼센트에서 북동부의 28퍼센트에 이르는 전국적인 수치와 가까웠다.흥미롭게도, 18세 미만의 자녀를 둔 소비자의 36%가 홈텍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반면, 부모나 보호자가 아닌 소비자의 24%는 홈텍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절반 이상의 소비자가 스마트 홈 기기 또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스마트 자동온도조절기, 커넥티드 텔레비전, 알고리즘으로 구동되는 스피커, 로봇 진공청소기에 이르기까지 기술의 발전이 미국 가정으로 옮겨오고 있다.조사에서는 응답자의 57%가 집에 하나 이상의 스마트 기기나 기능이 있다고 응답해 이러한 변화를 강조했다.스마트TV가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널리 보급된 기술로 음성 작동형 스마트 스피커와 비디오 카메라로 연결된 초인종이 그 뒤를 이었다.스마트홈 특징의 분포는 성별과 연령대에 걸쳐도 상당히 높았다.지리적 지역 전체에서, 한 가지 두드러진 점은 놀랄 것도 없이 서구 지역 주택에서 독립형 태양 전지판이 더 많이 존재한다는 것이다.또한, 18세 미만 아동의 부모는 스마트 홈 테크놀로지를 가진 부모와 성인 아동의 부모 또는 자녀가 없는 소비자의 비교 점유율이 더 높았다.

COVID 사태 이후 미국인 10명 중 4명이 스마트 홈 기기를 구입했다.

가정이 가족뿐 아니라 직장, 사회, 체력, 학교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41%의 소비자가 삶의 질을 높이는 기기를 구입했다.기기 목록의 1위는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 TV였다.그 옆에는 스마트 스피커와 카메라로 연결된 초인종이 있었다.공동 4위에 오른 이 목록 아래에는 연결온도조절기, 스마트홈 보안시스템, 로봇청소기 등 3가지 항목이 있었다.초인종과 로봇 진공 청소기를 구매하는 남성 비율이 약간 더 큰 반면 스마트 스피커를 선택하는 여성은 약간 더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구매는 성별에 따라 일관되었다.연령대별로 스마트TV가 출생연도와 무관하게 1위를 차지했고, 스마트 스피커가 뒤를 이었다.젊은 소비자(18~34그룹)는 스마트 홈 보안 시스템, 연결온도조절기, 스마트 화장실, 연결 체육관 장비 및 가정용 배터리 팩의 비중이 비교적 컸다.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들은 올해 급격한 변화로 상당한 부담을 느껴 직장, 요리, 운동뿐 아니라 집을 외진 학교 중심지로 만들어야 했다.놀랄 것도 없이, 그들은 성인 자녀나 비부모의 부모에 비해 훨씬 더 큰 비율로 기술 쪽으로 눈을 돌렸다.가정에서 18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의 절반 이상이 2020년에 스마트홈 기기를 구입했는데, 이는 성인 자녀의 29%와 자녀가 없는 응답자의 41%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구매목록 1위는 주문형 콘텐츠를 갖춘 스마트TV였다.그 다음 항목은 스마트 스피커였고, 안전 장치인 도어벨과 스마트 홈 보안 시스템이 그 뒤를 이었다.비부모의 경우 스마트TV, 커넥티드 스피커, 초인종 등이 똑같이 상위권에 올랐다.

60% 이상의 미국인이 스마트 홈 기능 또는 장치를 추가로 원함

주택을 겨냥한 기술 지원 제품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이를 채택하려는 소비자들의 욕구도 커지고 있다.설문 응답자 대다수는 가정 환경을 개선하는 추가 기능이나 장치를 원한다고 말했다.바람직한 장치 목록의 1위는 로봇 진공이며, 이어 연결된 홈 시어터 시스템, 스마트 서모스탯, 수면 보호구역 사이의 타이(tie)가 뒤따르며, 조절이 가능한 침대, 주변 사운드, 진정 음악이 있다.가정용 기능을 제어하는 중앙 음성 작동 시스템과 첨단 안마의자 등도 높은 순위에 올랐다.

기술 선호도는 더 많은 남성들이 안방극장을 선택하면서 성별에 따라 추가적인 뉘앙스를 보여주었다.반대로, 여성들 중 더 많은 수가 로봇 진공 청소기, 수면 보호구역, 홈 헬스장을 그들의 필수품목의 맨 위에 올려놓았다.젊은 소비자(18~34세)의 경우 로봇청소기, 수면보호구역, 홈씨어터 시스템이 35~54세 연령대와 비슷하게 맨 위에 설치됐다.55세 이상 소비자는 로봇청소기와 스마트온도조절기가 상위권에 랭크됐고, 홈시어터용 넥타이, 중앙 음성인식제어시스템, 첨단 안마의자 등이 뒤를 이었다.

기술 기기 선호도에는 육아 지위도 한몫했다.경쟁 일정과 긴 할 일 목록 저글링에 대한 강한 요구를 반영하듯, 미성년 자녀의 부모들은 로봇 진공 청소기, 수면 보호구역, 첨단 안마의자에 투표했다.한편 자녀가 없는 소비자들은 로봇청소기, 홈시어터 시스템, 스마트 자동온도조절기 등을 목록의 맨 위에 올려놓았다.

스마트 홈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만약 추가적인 기술 기기나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면, 많은 소비자 중 상당수는 기꺼이 집을 임대하거나 구입하는 데 더 많은 돈을 지불할 것이다.에너지 비용 상승에 힘입어 품목 1위는 태양열 패널 기와와 여분의 에너지를 저장할 가정용 배터리 팩이었다.주택의 보안을 강화하는 기술도 보안시스템과 스마트 초인종을 탑재해 상위권에 근접해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성별로는 남성들이 안방극장, 태양광 패널, 스마트 스피커를 방마다 비교적 높게 평가했다.한편, 상대적으로 더 많은 여성들이 스마트 초인종, 터치리스 수도꼭지, 연결된 부엌을 특징으로 하는 가정에 추가 요금을 지불할 것이다.

연령대에 걸쳐 젊은 소비자 중 더 많은 비율(18~34)이 홈씨어터, 모든 방의 스마트 스피커 및 연결된 주방이 있는 가정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것이다.35-54세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있어, 더 큰 비교 점유율은 태양열 기와와 가정용 배터리 팩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것이다.55세 이상 소비자는 가정용 프리미엄을 받을 만한 등급의 태양광 지붕 타일, 스마트 초인종, 보안 시스템.

지역적으로 에너지 효율과 제어에 묶인 기술 시스템은 추가적인 다양성을 보여주었다.서구의 소비자들은 태양열 기와, 독립형 태양 전지판, 연결형 기후 제어 시스템을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높게 평가했다.

육아 지위는 특정 기술에 대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하려는 의지에 눈에 띄는 차이가 없었다.부모들과 비부모들 모두 태양 전지판, 연결된 기후 조절 장치, 홈 극장, 보안 시스템 등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유사한 물품들을 발견했다.

에너지 효율이 2021년 바람직한 스마트 홈 기술 최고 수준에 근접하다

2021년에는 어떤 스마트홈 기능이 주택 구입을 더 바람직한지 순위를 매겨달라는 질문에 에너지 효율을 목표로 한 이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소비자들 중 더 많은 사람들이 매력적인 특징으로 태양열 지붕 타일, 가정용 배터리 팩 및 연결된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선택했다.또한 스마트 초인종과 첨단 시스템 등 가정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된 장치도 높은 순위에 올랐다.이러한 선호는 몇 가지 뉘앙스를 가지고 성별에 걸쳐 유지되었다.스마트 초인종과 터치리스 수도꼭지를 선택한 여성의 비율이 높은 반면, 상대적으로 많은 남성들의 경우 가정용 배터리 팩을 선택했다.

나이와 삶의 단계도 기술 선호에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비교적 젊은 소비자층(18~34)은 스마트 스피커, 커넥티드 주방, 스마트 화장실, 자동화된 칵테일 제조기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반대로 55세 이상 소비자는 스마트 초인종, 가정용 보안시스템, 가정용 배터리팩 등이 상대적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지리적으로 태양열 기후는 가정용 배터리 팩과 함께 타일 또는 독립형 태양 전지 패널을 선택하는 서구의 소비자 비율이 높은 데 역할을 했다.남부 소비자들은 스마트 초인종, 첨단 보안시스템, 스마트 윈도 블라인드 등도 비교적 높은 순위에 올랐다.

육아현황으로 2021년 구매 시 엔터테인먼트 기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들은 안방극장 설치, 캐비닛이나 천장에서 미끄러져 나오는 TV, 스마트 스피커 등에 더 높은 비교 비중을 뒀다.

더 빠른 인터넷 연결을 원하는 원격 작업자

2020년 원격 근무가 고용의 주축이 된 상황에서 기술이 전환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가정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경우, 보다 효과적인 환경을 위한 최고의 기술 기능은 빠른 와이파이 네트워크 연결이었고, 대형 모니터, 고화질 카메라, 헤드셋, 조절 가능한 키보드 및 인체공학적 의자가 있는 전용 작업대 설정이 뒤따랐다.이러한 특징은 젊은 응답자(18-34 그룹)와 미성년 자녀의 부모에게 훨씬 더 중요했다.

친환경 및 에너지 효율적 주택이 미래를 대표하다

우리는 미국인들에게 어떤 유형의 집이 미래를 나타내는지 물었고, "친환경과 에너지 효율", "자동화", "적응 가능", "안전의 짐", "휴대용"의 다섯 가지 주요 선택지를 제공했다.각 범주는 특정한 스마트 홈 기술을 특징으로 했다.응답 기준 35%는 태양전지판, 정수여과, 고품질 단열, 자생력 등 기술력을 앞세워 '친환경·에너지 효율적'을 1순위로 꼽았다.응답률이 22%인 두 번째 선택은 화재, 바람, 물 등 기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의 항구'였다.3위를 차지한 '자동화' 가정은 주문형 응답과 콘텐츠로 음성통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어댑티브(Adaptable)'와 '휴대용(Portable)' 주택은 모두 17%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원본출처 : https://www.realtor.com/research/smart-home-tech-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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