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 세대는 친환경 소비를 이끌고 있는데 잘한 기업에는 구매운동으로 착한 소비 / 잘못한 기업에는 불매 운동을 하는 가치소비를 수행
○ ESG 기업 제품에 더높은 가격 지불가능 / ESG가 제품 선택에 영향을 미침
~~> 78% 이상의 높은 대학생들의 설문 조사 답변
#2 SNS를 통한 친환경 챌린지
○ SNS 용기내 챌린지
물건을 구입할. 때 따라오는 플라스틱 용기 , 일회용 비닐 봉지 쓰레기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 개인이 직접 용기를 가게에 들고 가는 운동 실천
출처 : 유튜브 채널 '지구를 지켜츄'
#4 제로웨이스트 or 알맹상점
번거러워도 알맹이만 구매
○알맹상점에서는 자신이 필요한 만큼만 화장품이나 세제를 용기에 담고 직접 무게를 잰뒤 구매
○ 재활용되지 않는 물건을 가져가면 도장을 찍어줘 일정 수량이 되면
대나무 칫솔 이나 재활용 치약짜개 등을 선물로 준다고 하네요
#5 그린워싱 그리고 진정성
착한 기업인척 하는 경우 역풍
그린워싱 : Green + White Washing 의 합성어
소비자들은 기업의 친환경 마케팅의 진정성 여부도 검증하는데
예로 이니스프리가 '페이퍼 보틀' 스킨케어 제품으로 친환경 마케팅을 하였으나
종이 패키지 안에 플라스틱 병이 있어 역풍을맞음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위해 똑똑해 집시다
그리고 후세를 위한 할수 있는 작은 실천을 하나씩 쌓아봅시다
더 많은 흥미거리를 원하시면 아래 link로 방문해 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Bb7942의 쉽터_함께 성장합시다.
'인생을 배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명한 판단을 할수 있는가? (2) | 2021.12.15 |
---|---|
수도권 집값이 안떨어지는 이유? (0) | 2021.12.15 |
오늘의 한컷) TIME 올해의 인물은 누구? (0) | 2021.12.15 |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사람의 10가지 특징 (0) | 2021.12.13 |
당신이 죽고나면? 당신의 소셜계정은 (0) | 2021.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