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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시각화

Bb7942 2022. 2. 13. 20:34

Published 3 months ago on November 12, 2021

Visualizing the Global Electric Vehicle Market

Visualizing the Global Electric Vehicle Market

글로벌 전기차 시장 가시화

전기차(EV)는 순수 탄소 제로 미래 퍼즐의 핵심 부품으로 전기차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세계 각국과 정부는 이러한 무배출 차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탈탄소화 계획에 포함시키고 있다.그러나 일부 국가는 EV 경쟁에서 훨씬 앞서고 있는 반면, 다른 국가는 EV 채택을 완전히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의 스폰서인 Scotch Creek Ventures의 인포그래픽은 세계 EV 시장과 미국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개요를 제공한다.

세계 최대 EV 시장

2020년 글로벌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가 처음으로 300만대를 돌파했고, 2021년 상반기 자료를 보면 사상 최대 매출을 1년 더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럽과 중국은 이 두 지역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판매의 80% 이상이 발생하는 등 두 해 모두 EV 시장을 선도해 왔다.

비록 국가 인구가 절대 판매 잠재력의 원동력이지만, 정부 인센티브는 그 사이에 EV 채택을 확대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예를 들어, 몇몇 유럽 국가들은 도로 통행료 면제 같은 인센티브 외에도 EV 구입 및 소유에 대한 세금 혜택을 제공한다.마찬가지로 중국의 EV 보조금도 구매 차량 범위에 따라 구매자에게 차등 지급한다.

유럽 국가들도 새로운 승용차 판매에서 EV의 점유율을 나타내는 EV 보급률의 선두 자리를 장악하고 있다.2020년 EV 보급 상위 10개국은 모두 유럽 국가들로 노르웨이가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은 세계 3위의 EV 시장인 반면 판매량은 유럽과 중국 시장의 일부에 불과하고 EV 보급률은 2%에 불과하다.하지만 미국 EV 시장은 확장 가능성이 높은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기화 잠재력:미국 EV 시장

자동차 회사와 정부 모두 미국의 전기차 전환을 지지하고 있다.

이 나라는 테슬라의 기가 네바다주에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메가 팩토리의 하나로서, 연간 37기가와트시(GWh)어치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다른 배터리 제조업체들은 앞으로 더 큰 공장을 지을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미국의 배터리 제조능력은 2020년 59GWh에서 2025년까지 224GWh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다음은 해당 국가의 운영 및 계획 배터리 공장 중 일부다.

정부는 또한 EV 채택을 지원하기 위해 그 역할을 하고 있다.최근 통과된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법안은 EV 충전소 네트워크 구축에 75억 달러가 배정되고, 저배출 및 무배출 버스의 경우 50억 달러가 추가로 배정되는 백악관의 전기화 계획을 지지하고 있다.올해 초 바이든 대통령은 2030년까지 전체 신차 판매량의 50%를 전기화한다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해 EV로의 전환에 또 다른 촉매를 제공했다.

결과적으로, EV 판매는 미국에서 성장할 것이다.그러나 더 많은 EV는 더 많은 배터리를 필요로 하고, 더 많은 배터리는 더 많은 원자재를 필요로 한다. 특히 리튬.

리튬 수요에 미치는 영향

배터리는 2020년 리튬 소비량의 81%를 차지해 수요가 늘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020년 223GWh에서 2030년까지 전 세계에 연간 2,000GW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필요할 수 있다.리튬이 이들 배터리의 핵심 성분임을 감안하면 리튬 수요에 미치는 영향은 막대할 것이다.

실제로 2025년에는 전 세계 리튬 수요가 공급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된다.게다가 2030년까지 200개의 배터리 메가팩토리가 송유관에 들어있기 때문에, 세계는 연간 300만톤의 리튬을 필요로 할 수 있는데, 이것은 현재 생산량의 약 37배에 달하는 것이다.

증가하는 리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세계 전기차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새로운 생산원이 필요할 것이다.특히 국내 배터리 공급망 구축에 힘쓰면서도 리튬 생산 광산을 단 1개만 유치하고 있는 미국 입장에선 더욱 그렇다.

 

원본 출처 : visualcapitalist 'Visualizing the Global Electric Vehicle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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