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의 흐름을 깨우치자

디지털 패션은 지구를 구하면서 옷의 선택권을 넓힙니다

Bb7942 2022. 1. 2. 10:09

Digital Fashion Broaden Clothing Options While Saving The Planet

 

https://www.forbes.com/sites/geristengel/2021/07/07/digital-fashion-broaden-clothing-options-while-saving-the-planet/?sh=6b315f0f347a

새로운 시장 공간을 만드는 것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좋은 점은, 당신은 경쟁이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측면으로는, 잠재 고객이 혁신적인 새로운 개념을 이해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드레스엑스가 2020년 8월 디지털 패션 사이트를 런칭했을 때, 모든 고객과 브랜드가 그것이 신체적인 옷을 파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한 것은 아니다.

DRESEX 웹 사이트의 재설계를 통해 본 업체는 4개월 만에 고유한 판매 제안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 및 소비자 데이터 제공업체인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2020년 세계 의류 시장의 가치는 1조 5천억 달러에 달한다고 합니다. 2007년부터 2009년까지의 금융 위기 동안, Rent the Runway는 여성들이 디자이너 옷을 대여하여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써 그 범주를 혼란시켰습니다. 여성들은 돈을 모을 수 있었고, 옷장을 넓혔고, 멋있어 보일 수 있었습니다.

 

Covid-19로 인한 경제적 충격이 있는 가운데, DRESEX는 2020년 8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소셜미디어 콘텐츠 목적으로 구매한 신체 의류를 디지털 의상으로 대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960년대에, 미래에 대한 애니메이션 시트콤인 젯슨은 화상 전화 통화를 할 때 당신의 외모를 바꾸기 위해 마스크를 쓰는 것을 상상했습니다. 요즘 게이머들은 아바타의 외모를 바꾸기 위해 스킨을 구매합니다. DRESEX는 고객이 디지털 의상을 대여하여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가상 미팅에서 멋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디지털 의상은 유명하거나 떠오르는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웨어는 다른 이점도 있습니다.

바클레이스에 따르면 의류는 가장 오염이 심한 산업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 평균적인 소비자들은 옷을 60% 더 구입하여 15년 전에 비해 절반 정도 더 오래 보관하고 있습니다. 거의 10명 중 1명의 쇼핑객이 콘텐츠 제작을 위해 옷을 구입한다고 바클레이카드는 말합니다.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입을 옷을 사서 돌려줍니다.

 

DRESEX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알맞은 가격으로 다양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원하는 GenZ와 Millen 세대에게 어필합니다. GenZ와 밀레니얼 세대도 베이비붐 세대나 기성 세대보다 기후 변화와 관련된 문제에 훨씬 더 많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DRESEX는 패션과 상호작용하는 즐거움과 재미를 없애지 않고 과잉 생산을 없앱니다," 라고 DRESEX의 설립자인 다리아 샤포발로바가 말했습니다.

 

샤포발로바는 15년 전 17살 때 패션 저널리스트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18살 때, 그녀는 자신만의 TV 쇼를 가졌습니다. "세계의 대부분의 나라들은 지역 디자이너들을 지원하는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그녀가 살고 있는 우크라이나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우크라이나와 다른 동유럽 패션 디자이너들을 강조하기 위해 패션 위크를 시작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2014년에 시작되었습니다. 패션을 사는 것은 우크라이나 사람들의 마음에 더 이상 들지 않았습니다. 샤포발로바는 우크라이나 패션 디자이너를 우크라이나인들의 관심을 끄는 대신, 세계 최대 상점과 연결되는 전시장을 파리에 열어 우크라이나 디자이너들을 국제 시장으로 데려왔습니다. 2017년, 포브스는 그녀를 30세 이하 유럽 리스트에 올려서 그녀를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샤포발로바는 단지 몇몇 패션 디자이너들이 성공하도록 돕는 것 이상의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패션 소비 습관을 바꾸고 낭비와 오염 물질을 줄이고 싶었습니다.

이 비전을 확장하려면 기술 플랫폼을 구축해야 합니다. 기술 관련 경력이 없는 그녀는 MBA를 취득하고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술 회사를 설립한 사람들로부터 배우기 위해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했습니다.

그 회사는 디지털 의류만을 판매하는 국제적인 소매업체입니다. 실제 버전의 디자인은 없습니다. DRESEX가 출시되었을 때, 일부 쇼핑객들은 그들이 신체적인 옷을 산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디지털 옷을 돌려주었습니다.

"모든 문제는 더 나은 해결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라고 샤포발로바가 말했습니다. 일부 고객들과 패션 브랜드들은 디지털 패션의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 회사는 연결이 끊긴 곳이 어디인지 알아보기 위해 고객들을 인터뷰했습니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DRESEX 팀은 웹사이트와 사용자 경험을 재설계했습니다. 새로운 UX는 초기 이자부터 구매, 반복 구매까지 전 과정을 고려했고, 어디서 질문이 나올지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제품 반품률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재설계를 완료하는 데 약 4개월이 걸렸습니다. 웹사이트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웹사이트 트래픽의 많은 부분이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의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입소문으로 인해 트래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라고 Shapovalova는 말합니다.

어제 드레스엑스는 아르테미스 펀드와 알파 에디슨이 이끄는 시드 라운드에서 2백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밖에 언락벤처파트너스, 원웨이벤처스, 시그널피크벤처스, TLF벤처스, 스타트업 매버릭스와 패션, 기술,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전략적 엔젤 투자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이 돈은 DRESEX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NFT(Non-fungible Token) 시장을 구축하며 소셜 미디어, 게임 및 기타 가상 플랫폼과 제휴하여 디지털 패션을 메타버스에 도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NFT는 디지털 서명을 가지고 있으며 거래를 기록하는 분산 공개 대장 블록체인에 존재합니다. 메타버스는 사실상 강화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 지속적 가상 공간의 융합으로 만들어진 집합적 가상 공유 공간이며, 여기에는 모든 가상 세계, 증강 현실, 인터넷이 포함됩니다.

당신의 사업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나요?

 

원본출처 : Forbes. ' Digital Fashion Broaden Clothing Options While Saving The Planet '

 

 

Digital Fashion Broaden Clothing Options While Saving The Planet

Digital fashion is a new concept and one that only a woman entrepreneur would develop. It has less impact on the environment than real clothes yet opens high-end fashion to GenZ and Millennials.

www.forbes.com